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교안내

학교안내 학교소개 학교장인사

메인페이지 학교안내 학교소개 학교장인사

학교장인사

여러분의 우리 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전대신고등학교는 생명을 살리고, 꿈을 키우며, 모두가 함께 행복을 나누는 곳입니다. 우리 학교는 기독교 정신에 뿌리를 두고, 정직, 근면, 그리고 협동의 가치를 심어줌으로써 1973년 개교하였습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우리는 끊임없이 성장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미래 세대를 위한 튼튼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모든 학생이 자신만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배움의 장입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넘어, 학생 각자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이를 넘어서는 성장을 이루는 혁신적인 교육 방식으로 전환하여 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 오량인들은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에 대전대신고등학교는 창의인재 씨앗학교의 운영 4년 차를 맞이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성과를 우리 교육공동체에 널리 퍼뜨릴 예정입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 학교는 ADS(애플 스마트교육 협력학교)로서의 역할을 통해 전교생이 iPad를 이용한 수업을 실현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AI 교실을 갖추고 인공지능 교육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서, 그리고 교육부로부터 '질문이 있는 학교'로 지정받음으로써, 우리는 미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역량을 가르치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품격을 갖출 수 있도록 기독교 정신에 기반한 인성교육과 바른 습관 교육을 통해 지원될 것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자기관리 능력이 탁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협력(Collaboration), 의사소통(Communication), 콘텐츠(Content),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적 혁신(Creative Innovation), 자신감(Confidence) 등 21세기에 필수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미래 교육의 완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하며, 우리 학생들이 그들이 가진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할 것입니다.

본교의 교육활동에 동참해 주시고, 지속적인 사랑과 기도로 후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과 함께 더욱 빛나는 미래를 만들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2024년 3월

대전대신고등학교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