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활동안내
생명을 살리고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교육활동안내
생명을 살리고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대회명(수상명) | 시행 | 참가대상 | 수상비율 | 주제 | 관련역량 |
---|---|---|---|---|---|
창의 융합 외국어 한마당 (영어 모의유엔) |
8월 3,4주 | 전교생 | 시상하지 않음 | 글로벌이슈 SDGs 및 ESG 주제탐색 및 실천방안발표 | 의사소통 역량, 비판적 사고 역량 |
창의 융합 외국어 한마당 (영어 프레젠테이션대회) |
12월 3,4주 | 전교생 | 시상하지 않음 | 자유주제 탐색 및 발표 | 의사소통 역량 |
창의 융합 외국어 한마당 (영어팝송대회) |
12월 3,4주 | 전교생 | 시상하지 않음 | 개인별, 팀별 자유곡 선정 및 발표 | 창의적사고 역량, 의사소통 역량, 문화 향유 역량 |
가. 글로벌 이슈에 대한 탐색과정과 HS4A, ESG 주제 탐구 및 실천 방안 제시를 통한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 향상함.
나. 자신의 진로의 입장에서 세계와 관련된 문제를 다양한 관점을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는 창조적인 사고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습득함.
다. 상호 의존적으로 살아가는 세계 시민들이 하나의 공동체임을 인식하고 상호 존중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 책임감 있는 역할을 가능하게 하는 교육을 실시함.
가. 한 학기 한 권 읽기 운영
과목 | 영어 | 영어 I |
---|---|---|
추천도서 | Animal Farm | The Absolutely True Diary of a Part-Time Indian. (How Imperfect People Become All God Intended), Sherman Alexie |
나. 영어과 특색사업 운영
특색사업명 | 시기 | 세부내용 | 비고 |
---|---|---|---|
영어 모의유엔 | 1학기 수업 유연화 주간 |
UN과 국제회의 방식의 이해, 기조연설문, 스피치, 주제탐구, 문제해결력 향상 | 1, 2학년 학생 중 지원자 |
영어 팝송대회 | 2학기 수업 유연화 주간 |
학기말 개별 또는 팀을 이루어 영어 팝송을 준비하여 발표 | 전교생을 대상 |
영어 프레젠테이션 | 2학기 수업 유연화 주간 |
HS4A Project를 바탕으로 자유를 진행한 내용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 전교생을 대상 |
다. 수행평가
과목 | 공통영어 I | 영어 I | 영어독해와 작문 | 진로영어 | 심화영어 I |
---|---|---|---|---|---|
수행평가 영역1 | Class Diary | Class Diary | Class Diary | Virtual Job Interview | Presentation UGC |
수행평가 영역2 | HS4A Project Planning | Reading Journal | Writing On Your Own | Class Diary | Class Diary |
수행평가 영역3 | HS4A Project 포스터 제작 | Voices of Questioners | University Application Email Writing | Career Exploration Reports | Reading Comprehensive Essay |
라. 영어과 동아리
동아리명 | 동아리 소개 | 구분 |
---|---|---|
영어또래동아리 | 인문, 사회, 과학 등의 다양한 주제를 영어의 4기능을 고루 사용하여 학습 및 발표활동 진행 | |
DIVE | 국제교류 및 외국어 활용 대회 출전, 외국 문화 홍보 행사 추진 활동 진행 |